티스토리 뷰
2023년 하반기 출시 예정인 현대자동차의 싼타페 풀체인지에 대한 관심이 뜨겁습니다. 싼타페는 현대자동차의 중형 SUV로, 출시 이후 꾸준히 사랑받아온 모델입니다. 이번 풀체인지 모델은 기존 모델의 장점을 계승하면서도 더욱 강력한 성능과 편의성, 디자인을 갖추고 출시될 예정입니다.
이번 산타페 풀체인지 특징을 한 번에 설명해 주는 현대차 공식 영상입니다 (자막 있음)
디자인
싼타페 풀체인지는 기존 산타페 디자인을 완전히 벗어난 박시한 디자인을 적용했습니다. 일명 '조선 디펜더' 라는 별칭이 붙을 만큼 디자인이 확 바뀌었습니다.
산타페 디자인이 참 아쉽다고 생각했었는데 이번 풀체인지는 정말 미래형으로 탈바꿈하였습니다. 갤로퍼의 부활이라고도 예상을 했었습니다.
전면은 넓은 크롬 그릴과 H를 형상화 한 헤드램프, LED DRL로 강렬한 인상을 줍니다.
전면부 그릴은 고급형 (그랜져와 동일)과 일반형으로 나뉩니다.
측면은 날렵한 캐릭터 라인과 볼륨감 있는 휠 아치로 스포티한 분위기를 연출합니다.
후면은 스타렉스와 비슷하게 직각으로 떨어지는 디자인을 채택하고 테일램프를 범퍼 쪽으로 확 낮추었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사이먼 로스비 현대차 현대스타일링담당 상무는 트렁크를 열었을 때 테일게이트 공간의 개방성을 극대화하는 방향으로 디자인하게 되었고 이에 따라 자연스럽게 램프가 하단으로 이동했다고 합니다.
도심형 SUV에서 아웃도어의 영역으로 산테페 포지션을 옮긴 것입니다.
실내 디자인은 신형 그랜져와 소나타와 유사한 심플한 라인이 강조되었습니다. 중간중간 H를 형상화 한 모습도 보입니다.
요즘 스마트폰은 산소와 마찬가지로 중요합니다. 이러한 트렌드를 잘 반영하여 무선충전 도크를 운전석, 보조석용으로 두 개가 탑재됩니다.
가격
싼타페 풀체인지의 가격은 아직 공개되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기존 모델의 가격을 기준으로 예상해 보면, 2.5 가솔린 터보 기본 모델(익스클루시브)의 가격은 3,546만원, 중간등급(프레스티지) 3,794만원, 최고급 모델(캘리그라피)은 4,373만원 입니다. 캘리그라피 풀옵션가격은 5,669만원에 달합니다.
1.6가솔린 터보 하이브리드는 4,031만원 부터 시작합니다.익스클루시브 4031만원, 프레스티지 4279만원, 캘리그래피 4764만 원으로 정해졌습니다.
편의시설
싼타페 풀체인지는 다양한 편의 사양을 탑재했습니다.
- 1열 운전석과 동승석에는 릴렉션 컴포트 시트와 다리 지지대를 장착
- 릴렉션 컴포트 시트는 시트 등받이와 쿠션 각도 조절
- 1열 운전석에 적용된 에르고 모션 시트는 시트 내 공기주머니를 활용해 운전 환경에 맞게 최적의 착좌감을 제공
- 2열의 경우 전동 리클라이닝 독립 시트를 장착
- 전동식 폴드 앤 다이브 기능(자동 접이식 하향 시트)
- 쿠션 각도 조절 가능,
- 양방향 멀티 콘솔,
- 스마트폰 듀얼 무선충전 시스템,
- 후진 가이드 램프(CLG),
-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ccNC
- 차량 시스템 무선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기능
- 카페이와 연계해 실물 하이패스 카드 없이 유료도로 통행료 결제가 가능한 ‘e 하이패스’를 적용
- 스마트폰처럼 화면 상단을 쓸어내려 사용자가 즐겨 찾는 메뉴를 사용할 수 있는 ‘퀵 컨트롤’을 디스플레이 화면에서 제공
이 외 빌트인 캠, 지문 인증 시스템, 디지털 키, 발레 모드, 어드밴스드 후석승객알림(ROA) 시스템, USB C타입 충전기(최대 27W) 등 다채로운 편의 사양을 탑재해 고객 만족도를 높였습니다.
출시일
싼타페 풀체인지의 출시일은 2023년 8월입니다. 정확한 출시일은 아직 발표되지 않았지만, 7월부터 생산을 시작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온라인에서는 8월 10일 공식적으로 공개가 되었습니다.
제원
싼타페 풀체인지는 기존 모델보다 크기가 커졌습니다. 전장 4,670mm, 전폭 1,890mm, 전고 1,680mm, 휠베이스 2,765mm로, 기존 모델보다 전장 10mm, 전폭 10mm, 전고 5mm, 휠베이스 10mm가 커졌습니다.
싼타페 풀체인지는 2.5 가솔린 터보 엔진과 1.6 가솔린 터보 하이브리드 엔진으로 출시될 예정입니다. 2.5 가솔린 터보 엔진은 최고출력 281마력, 최대토크 42.2kg.m의 성능을 발휘합니다. 1.6 가솔린 터보 하이브리드 엔진은 최고출력 180마력, 최대토크 27.0kg.m의 성능을 발휘합니다
.
결론
싼타페 풀체인지는 기존 모델의 장점을 계승하면서도 더욱 강력한 성능과 편의성, 디자인을 갖추고 출시될 예정입니다. 싼타페 풀체인지는 출시 전부터 많은 관심을 받고 있으며, 출시 후 중형 SUV 시장에서 큰 인기를 끌 것으로 예상됩니다.
'트렌드'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24 소나타 디엣지 하이브리드 신형 카페 (0) | 2023.06.23 |
---|---|
chatgpt4 챗GPT4 사용법 활용법 한글 총정리 (기존 GPT 3.5에 비해 발전된 부분 위주) (0) | 2023.06.13 |
챗 GPT란? 챗 GPT 설치 및 사용 방법 간략 정리 (0) | 2023.02.25 |